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의자 고르는 방법 추천
    카테고리 없음 2023. 2. 20. 16:08
    반응형

    의자 고르는 방법 추천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의자가 필요할 때 대충 아무의자, 혹은 싼 의자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가격으로 의자를 선택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왤까요? 구매하고자 하는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은 어느정도이신가요? 적어도 한번 앉으면 1시간 이상을 앉아있는 것이 바로 의자 입니다.

     

    이런 의자를 싼 의자나 대충 아무거나 사게 된다면 자세에 문제가 생기면서 허리를 다치게 만듭니다. 꼭! 무거운 것을 잘못 들어서 허리가 다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떻게 하면 좋은 의자를 고를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의자 고르는 방법

    의자를 고를 때 기준에 맞춰서 고르면 실패하지 않습니다.

     

    프레임

    의자를 구성하게 되는 프레임이 어떤 것을 사용했는지 봐야 합니다. 프레임이 튼튼하지 않으면 내구성이 좋지 않아 쉽게 파손이 됩니다.

     

    등받이

    등받이가 되도록이면 95~ 100도 정도는 기울어지는 의자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딱딱한 의자에 앉아있으면 몸이 피곤하기 때문에 등을 기댔을 때 살짝 기울어지면 보다 편안해지기 때문 입니다.

     

    또, 틸팅이 된다면 더 좋습니다.

     

    좌판

    좌판은 엉덩이가 닿는 부분 입니다. 이 좌판이 고정이 된 제품들도 있지만 앞 뒤로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 있습니다. 이런 제품으로 구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좌판은 엉덩이가 닿는 부분이기 떄문에 분리 세척이 가능하면 더욱더 좋습니다.

     

    좌판 및 등받이 소재

    좌판이나 등받이 소재는 주로 패브릭이나 메쉬, 가죽으로 되어져 있습니다. 패브릭의 경우는 저렴하고 보온성이 좋지만 오염이되면 잘 닦이지 않고 공기가 잘 안통하기 때문에 답답 할 수 있습니다.

     

    메쉬는 공기가 잘 통하지만 오염이 되면 관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고 내구성이 약해서 사용하다보면 튿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죽은 고급스럽고 편안한 소재 입니다. 다른 소재보다 오염 됐을 때, 쓱 닦아내면 됩니다. 하지만 보온성이 낮고 저렴한 가죽인 경우 갈라지거나 찢어질 수가 있습니다.

     

    이점을 잘 확인하신 다음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팔 걸이

    의자를 구매 할 때, 팔걸이 없어도 상관없다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면 팔걸이 있는 의자와 없는 의자는 상당한 차이를 가져다 줍니다.

     

    일을 하다가 잠깐 힘들 때 의자에 기대게 되는데 이때 팔걸이가 없으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팔걸이가 있는 제품을 권해드립니다.

     

    의자에 10~ 20분 앉는다면 괜찮지만 오랫동안 앉아 있을 것을 생각하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헤드레스트

    헤드레스트는 목받침 입니다. 헤드레스트는 높낮이, 각도 조절 등이 되는 제품이 있습니다. 일을 할 때는 잘 사용을 하지 않지만 잠깐 기댈 때 상당히 좋습니다.

     

    럼버서포트

    럼버서포트는 요추 지지대 입니다. 주로 요추를 지지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의자에 앉아서 일을 할 때 등을 붙이지 않고 일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때 허리가 불편해서 등받이에 쿠션이나 지지대를 넣는 분들이 있는데 이게 바로 럼버서포트가 해주는 역할 입니다. 이렇게 하면 허리 아랫 부분의 하중을 분산시켜서 피로를 줄여주게 됩니다.

     

    이 기준으로 의자를 구매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좋은 의자 추천

    린백 LR39HW

     

    린백 의자는 가성비면으로 뛰어나다고 소문이 난 의자 입니다. 등받이는 매쉬 재질로 되어져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면 찢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내구성이 뛰어난 재질을 사용해서 10년을 사용해도 찢어지지 않도록 만들었습니다.

     

    150도까지 꺽이는 싱크로나이즈 틸팅 기능이 등러가져 있고, 요추지지대가 추가 되어져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앉아 있어도 허리가 불편하지 않습니다.

     

    튼튼한 나이론 다리와 국산 중심봉 등의 부품이 들어갔으며 1년 동안 무상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자들의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후기 보러가기

     

    듀오백 Q-1W 에어로 풀메쉬

     

    듀오백은 오래 된 의자 브랜드로 많은 분들에게 잘 알려진 제품 입니다. 좌판은 메쉬와 패브릭으로 나눠져 있는데, 금액을 조금 더 추가해서 메쉬로 선택을 하시면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게 되실 겁니다.

     

    메쉬를 이용하게 되면 바람이 잘 통하기 때문에 하체에 땀 차는 것을 방지해주고 엉덩이의 하중을 보다 고르게 분산시켜줌으로 피로도를 낮춰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의자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고 헤드레스트 조절과 팔조절이 가능합니다. 틸팅 각도는 20도까지 조절을 할 수가 있고 강도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하게 되면 무료로 배송이 되고, 무상 AS는 3년 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직접 구매하신 분들의 후기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후기 보러가기

    시디즈 T50 AIR

     

    의자 얘기 할 때 시디즈가 빠지면 섭할 정도 입니다. 듀오백과 항상 같이 거론 되는 의자 브랜드로 좋은 의자를 많이 만드는 회사 입니다.

     

    시디즈는 자체 연구 개발을 해서 만든 에어스킨 메쉬가 있습니다. 이 소재를 등받이나 좌판, 목받이 등에 사용하면서 편안함과 쾌적성을 제공해줍니다.

     

    헤드레스트나 좌판의 조절은 기본적으로 할 수가 있어 다리 길이에 따라 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틸팅은 5단계까지 지원을 하고 강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구매를 하면 무료배송으로 받을 수 있고, AS는 1년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직접 구매를 하신 분들의 후기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후기 보러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