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천 재난지원금 사용처 신청 바로알기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광역시가 '일상회복 인천지원금'이 라는 명목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주기로 밝혔습니다.
일상회복 인천지원금의 대상자는 모든 시민들에게 지급을 해줄 예정이며, 1인당 10만원씩 지급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인천시는 약 3,000억원의 재원을 투입 할 예정이고,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금 또한 내부적으로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정부가 소득 하위 88%의 국민들에게만 1인당 25만원 지급했던 것과 달리 인천시에서 별도로 지급을 해주는 지원금 입니다.
일상회복 인천지원금 지급방법은?
지금까지 재난지원금은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로 지급을 해왔습니다. 이번 인천지원금은 인천 전자식 지역화폐인 이음카드로만 지급이 될 예정 입니다.
이렇게 결정을 내린 이유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등 골목상권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이며, 두번째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지급을 하면 사용처 제한을 하기 위해 수개월이 소요가 되기 때문 입니다.
이음카드는 지역에 있는 소상공인 점포에서 결제를 할 수가 있지만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등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서는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일상회복 인천지원금 신청일자는?
인천지원금 신청일자는 다음달 신청이라는 것 외에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신청은 인천이음카드 사이트나 이음카드 어플을 통해서 신청을 할 수가 있게 마련을 할 예정입니다.
이음카드는 인천이음카드 사이트 혹은 이음카드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직 신청을 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영유아 보육재난지원금 지급 안내
일상회복 인천지원금 뿐만 아니라 보육재난지원금 또한 지급을 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유아 보육재난지원금은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아동과 가정에 1인당 10만원의 보육재난지원금을 11월 중에 지급을 하기로 인천시는 밝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어린이집 전체 휴원명령에 따라서 적절한 보육서비스를 받지 못한 아동의 복지 증진을 위해서 인천시는 보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보육재난지원금은 별도의 신청없이 아동수당 지급 계좌로 일괄적으로 지급 할 예정이며, 11월 중 지급완료 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