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년대출 종류 조건 후기 이자
    대출 2021. 5. 20. 02:05
    반응형

    청년대출 종류 조건 후기 이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이전에도 힘들었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일자리 자체를 못 구하는 청년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생활고를 겪고 있는 청년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청년대출 종류 조건 후기 이자 1

    코로나 이전에는 그래도 아르바이트 자리가 있어서 생활비 정도는 벌 수가 있었지만, 코로나 때문에 경제가 흔들리면서 자영업자들이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자 청년들은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고 라면 1개도 제대로 끓여 먹지 못하는 생계곤란을 겪게 됐습니다.

     

    이런 생계가 곤란한 상태가 되자 청년대출을 알아보게 되는데, 시중에 있는 1, 2금융권을 찾아가서 대출문의를 하게 되면 직장이 없기 때문에 대출이 불가능하다는 얘기만 듣게 되고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를 못받게 되자 대출사기를 당하는 경우들이 늘고 있습니다.

     

    대출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직접 대출을 받아보기 전까지 대출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이런 점을 이용해서 금융사를 사칭한 불법대출업체들에게 먹잇감이 됩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되지 않길 바라며 청년대출 종류 조건 이자 후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목차

     

    청년대출은 어떻게 받게 되는 것일까?

     

    대출이라는 것은 나쁜게 아니지만 일반적인 이미지 자체가 빚이기 때문에 부정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대출에 대해서 학교에서 알려주지도 않습니다.

     

    대출을 어떻게 받고 대출을 받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는 본인이 별도로 알아봐야지만 하는 겁니다. 이렇다보니 대출을 잘 모르고 잘못 이용하게 되면 인생이 나락으로 빠질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출이라는 것은 1, 2금융권을 통해서 받게 되는 것인데 이 금융권에서는 나의 신용점수와 4대 보험가입여부를 확인 합니다.

     

    4대 보험가입여부를 확인하는 이유는 금융권에서 돈을 빌렸는데 상대방이 돈을 갚을 능력이 안되면 돈을 못 받게 됩니다. 직장을 다니게 되면 기본적으로 4대 보험을 가입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융권에서는 4대 보험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재직전화를 해서 실제 재직 중인지 확인 후에 대출을 해주게 됩니다.

     

    대학생의 경우에나 무직자의 경우엔 4대 보험가입과 재직확인이 안되기 때문에 1, 2금융권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집이나 자동차, 건물, 토지, 아파트 등이 있다면 담보대출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없을테니 시중 은행을 통해서 대출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대출에 대해서 궁금하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문의해보시면 좋습니다.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문의하기

     

    이때 금융권에서 친절하게 대출 가능한 방법을 알려주면 다행이겠지만 그런 경우는 드물다고 봐야 합니다. 본인들 실적에는 도움되는 것이 없기 때문에 안내를 해줄 의무가 없기 때문 입니다. 그렇다면 청년대출 가능한 상품들은 어떤 상품들이 있을까?

    청년대출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청년대출이 가능한 상품들은 있습니다. 바로 소득확인 및 재직확인을 하지 않아도 되는 비상금대출 입니다. 신용점수에 이상이 없고 신용카드를 1년이상 쓰신 분들은 문제없이 각 은행의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가 있을 겁니다.

     

    또는 30세 이하의 청년이실 경우에는 햇살론 youth라는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 대학생의 경우에는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또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 ONE대출

     

    • 대출금리 : 최저 3.28%~ 최고 4.18%
    • 대출자격
      1. 만 19세 이상
      2. 직업 상관x, 소득 상관x
      3. 단, 거래실적이 있어야 대출가능
    • 최대한도 : 최저 500~ 최고 2,000만원
    • 중도상환수수료 : 0.6% 적용
    • 대출기간 : 최대 5년

     

    KB국민 ONE대출은 모바일로 신청 할 수 있는 비대면 대출 중 하나 입니다. 만 19세 이상인 성인 중 직업과 소득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국민은행 거래실적이 있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세한건 KB국민은행 대출상담원과 상담을 받아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 KB국민 ONE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대출금리는 최저 3.28%~ 최고 4.18%이며 신용점수에 따라서 금리가 결정이 됩니다. 그리고 최대한도도 최고 2,000만원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누구나 2,000만원까지 나오지 않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 가능하며 대출을 한 다음에 5년동안 계획을 잘짜서 갚아나가시면 큰 문제가 되지 않으실 겁니다. 단, 연체를 하게 되면 신용점수가 깍이게 되면서 추후 문제가 될 수가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 대출금리 : 최저 2.83%~ 최고 4.13%
    • 대출자격
      1. 만 19세 이상인 성인
      2. 통신연체 없는 분
      3. 직업과 소득은 없어도 됨
    • 최대한도 : 최소 50만원~ 최대 300만원
    • 대출기간 : 최대 3년

     

    농협에서 만든 비대면 대출상품인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입니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지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대출을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대출자격은 만 19세 이상인 성인인 동시에 통신연체가 없는 분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통신 3사(SK/KT/LG) 사용자여만 가능합니다. 만약 통신연체가 있다면 대출이 힘들 수가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최대 3년 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스마트폰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이때 신용점수 조회를 하게 되는데 이를 조회한다 해도 신용점수는 깍이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자세한 것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담원과 상담을 해보시면 추가적인 내용들을 전달 받게 될 겁니다.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대출금리 : 연 3.13%
    • 대출자격
      1. 신용등급 1~ 8등급
      2. 만 19세 이상
    • 최대한도 : 최저 50만원~ 최대 300만원
    • 중도상환 수수료 : 면제
    • 대출기간 : 1년(상황에 따라 연장 가능)

     

    카카오뱅크에서 만든 비상금대출 상품 입니다. 비대면대출 상품을 처음 만든게 카카오뱅크 일 겁니다. 카카오뱅크가 지점이 없는 인터넷뱅킹으로 출범이 된 다음에 만든 대출 상품으로 국민 누구나 대출이 가능하다는 슬로건으로 홍보를 한 뒤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신용등급 1~ 8등급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안정적으로 6등급정도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 19세 이상이면서 서울보증보험이 발급된 분에 한해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은 신용카드 발급 후 1년 정도 사용을 한 분들은 문제없이 발급이 될 것이고,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은 분들은 대출이 불가 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이며, 대부분적으로 300만원까지 대출이 나옵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1년까지 이지만 신용점수가 크게 변경이 되거나 연봉이 떨어지거나 무직이 되었을 경우엔 대출연장이 안되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 어플 안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니 설치가 안되었다면 설치하신 후, 계좌 개설 한 다음에 대출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어플 설치하기

    햇살론 youth 대출

     

    • 대출금리 : 연 4.5%
      중소기업 취업 후 1년 이상 근무한 분에 한해 우대금리 1.5%지원(최저금리 3.0%)
    • 대출자격
      1. 만 19세 이상~ 만 29세 대학생 및 청년(군필자 31세 이하)
      2. 차상위계층이거나 기초수급자
      3.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조건에 해당하는 분
    • 대출한도 : 최대 1,200만원
    •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 상환기간 : 최대 7년

     

    청년대출 가능한 상품 중에서 정부지원대출인 햇살론 youth 대출이 있습니다. 대출자격은 군필자로 31세 이하의 청년이나 대학생이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 이 중에 차상위계층이나 기초수급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은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청년이나 대학생이 만약 중소기업에 취직을 하고 1년 이상 근무를 하게 되면 우대금리를 적용해서 최저금리인 3%가 적용이 됩니다.

     

    1.5%라고 하지만 1200만원 대출했을 적에 연 4.5%와 연 3%의 차이는 엄청나게 됩니다.

     

    다른 비상금대출들도 좋지만 청년대출로는 햇살론 youth 만한 것이 없습니다. 대출금리도 낮고, 대출한도는 높습니다. 그리고 상환기간이 최대 7년이기 때문에 월마다 나가는 대출이자와 원금 부담이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 입니다.

     

    자세한 것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해보시거나 밑에 햇살론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햇살론 고객센터 바로가기

     

    그럼 이만 청년대출 종류 조건 후기 이자 에 대한 정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