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기간 사용처 안내
    생활정보 2022. 1. 18. 23:27
    반응형

    평생교육 바우처는 정부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을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어떠한 교육을 받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미래는 달라지게 됩니다. 평생교육 바우처는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대상이 있기 때문에 아래 대상자 확인 후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내용은?

    평생교육 바우처는 1인당 연 35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급해주고, 바우처를 통해 수강 할 때 필요한 교재와 재료 등을 구매 할 수가 있습니다. 또, 학점은행제 과정이나 초/중등/고등 교육과정, 문회예술교육, 교양교육에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 성인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 가구에 속하는 분들이 대상 입니다.

     

    이 중 중위소득은 전체 가구 소득을 1~ 100으로 했을 때 50에 해당하는 그룹이며, 1인 가구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분들이 포함이 됩니다. 혹 국가장학금을 받는 대학생의 경우는 바우처를 신청 할 수 없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방법은?

    본 교육복지사업은 신청기간에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22년 1월 7일~ 2월 4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니 대상이 되는 분들은 평생교육바우처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을 할 때 평생교육 이용권 신청서와 자격요건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 혹은 상담센터(1600-3005)를 통해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복지멤버십 신청하기

    정부에서 저소득층 및 차상위계층, 노인층에 대한 복지를 많이 만들어두었지만 신청을 하지 못해 못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복지멤버십을 만들어두었고, 미리 신청을 하게 된다면 추후 받을 수 있을 때 지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