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6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금액 언제주나요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5월 10일 새로운 정부가 취임을 했습니다. 취임 이후 6차 재난지원금을 지급을 할 예정으로 보이며, 추경안을 이번주에 발표를 하고, 5월 전 국회제출을 하게 된다면 대략적인 지급시기를 알 수 있게 됩니다.
6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지급금액은 얼마인지 본문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및 금액
- 소상공인 최대 1,000만원(현금지급)
- 저소득층 20만원(지역 사랑상품권 지급예정)
※ 지급액 변동 가능 - 특고, 프리랜서 최대 150만원(현금지급)
※ 지급액 변동 가능
새로운 정부에서는 저소득층 20만원과 소상공인 최대 1,000만원, 특고/택시/버스기사 최대 150만원을 지급 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소상공인과 특고 및 프리랜서 분들은 현금으로 지급이 되며, 저소득층에게는 온누리 상품권이나 지역사랑 상품권 형태로으로 지급 될 가능성이 큽니다.
- 지원대상
- 방문교사
- 문화ㆍ공연 종사원
- 여가ㆍ관광 종사원
- 법인 택시/전세버스/이 공영제 노선버스 기사(100만원~ 150만원 지원)
- 저소득 문화예술인(100만원)
- 기타 프리랜서
특고 및 프리랜서, 저소득층의 경우 높아진 물가와 유류비를 지원해주기 위해 이와 같은 결정을 하게 된 것 이며 추후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발표가 될 예정 입니다.
새정부는 11일 오전에 2차 추경 편성에 대해 협의를 진행 할 예정이며, 12일 임시 국무회의를 열어 2차 추경안을 의결 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급안내
소상공인 손실보상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말이 많았습니다. 1,000만원 지급을 공약으로 내세웠다가 600만원으로 줄었고 이 또한 차등지급을 하겠다고 해서 소상공인들이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결국엔 600만원 차등지급을 해주기로 했고 총 3가지 케이스 중에 하나로 결정되서 지급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지급안내
각 지자체에서 재난지원금을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5월에 7곳에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으며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을 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아래 글에 정리를 해두었으며 본인이 속한 지역에서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주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