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시생계지원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바로알기
    생활정보 2021. 5. 2. 21:5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시생계지원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백신접종률을 높이고 있지만 코로나 전염성이 워낙에 강하다보니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고 있는 추세 입니다.

     

    이렇다보니 생계에 위협을 받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조금이나마 도와주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코로나19 로 인해서 생계에 위협을 받는 저소득층 가구에 한시생계지원금을 지원해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대해서 아래 한시생계지원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에 관한 정보를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누구보다 빠르게 이슈정보를 받아보세요 👇

     

    목차

    ㄴ한시생계지원금이란?

    ㄴ한시생계지원금 신청자격

    ㄴ한시생계지원금 신청방법

     

    한시생계지원금이란?

     

    한시생계지원금이란 매번 지원을 해주는 것이 아닌 일회성으로 한시생계지원금을 지급해주겠다는 것 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코로나 19가 장기화됨에 따라서 올해 1~ 5월 소득감소로 인해서 생계가 곤란한 가정에 지원을 해주는 복지제도 입니다.

     

    지금까지 재난지원금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위주로 지급이 됐었지만 이번 한시생계지원금으로 인해서 조금이나마 생계에 도움을 주기 위한 제도이기 때문에 밑에 한시생계지원 신청자격과 신청방법을 확인한 뒤에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한시생계지원금 신청자격

     

    한시생계지원금은 아무나 지급을 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지원대상은 코로나로 인해서 실직 및 휴폐업 등으로 인해서 소득이 감소해서 생계가 곤란한 가정이 있을 겁니다. 이런 가정들은 기존 복지제도나 코로나19 피해지원사업 지원 등을 받지 못하고 있는 저소득층가구(기준중위소득 75% 이하) 일 겁니다.

     

    - 기준중위소득 75% 이하

    1인 : 1,370,873원

    2인 : 2,316,059원

    3인 : 2,987,963원

    4인 : 3,657,218원

    5인 : 4,318,030원

    6인 : 4,971,452원

     

    이 기준중위소득 이하에 속하게 되면 한시생계지원금 신청자격에 속하게 되는 것이니 이에 속하게 되시면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한시생계지원금 신청일자

    한시생계지원금 신청일은 온라인신청은 5월 10일부터 받고, 현장 신청은 5월 17일부터 받게 됩니다.

     

    - 한시생계지원금 지급액

    한시생계지원금 지급액은 가구당 50만원씩 지급이 될 예정이며, 총 80만 가구에 지급이 될 예정 입니다. 그리고 농,어,임업인 등은 30만원 바우처를 지급 받을 경우 차액 20만원만 지급이 됩니다.

     

    - 한시생계지원금 지급일

    한시생계지원금 지급일은 신청접수가 종료가 된 다음에 소득과 재산기준, 타 사업 중복여부를 확인 한 다음에 6월말에 일괄적으로 지급이 됩니다.

     

    - 한시생계지원금 주의사항

    기준중위소득 75% 이하에 속한다 할지라도 현재 기초생활보장 및 긴급복지 수급가구의 경우에는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에 속하기 때문에 중복해서 지급을 받지 못하게 되니 이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바로알기

    >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한시생계지원금 신청방법

     

    한시생계지원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서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 한시생계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한시생계지원금 신청은 복지로사이트에서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 복지로 바로가기

     

    5월 10일 9시부터 5월 28일 22시까지 신청을 받게 됩니다. 접수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홀짝제로 운영을 할 예정이니 이에 따라서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 한시생계지원금 오프라인 신청방법

    한시생계지원금 오프라인신청은 5월 17일 9시부터 6월 4일 18시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때 세대주가 신청을 해야하며, 동일가구 내 세대원이나 대리인이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대신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에는 소득감소 증빙자료가 필요 합니다.

     

    ※ 소득감소 증빙자료

    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신용카드 매출확인서, 휴폐업신고서, 매출입전표, 거래업체간의 거래내역 확인서류(거래명세서, 통장거래내역서 등), 급여내역 등등이 확인되는 통장사본 등 소득감소신고서(본인 작성 필)

     

    한시생계지원금은 큰 금액은 아니지만 그래도 보탬이 되는 금액이니 꼭! 신청하셔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한시생계지원금 신청자격 신청방법에 대한 정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