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도로연수학원 가격 비용
    생활정보 2023. 2. 25. 19:38
    반응형

    도로연수학원 가격 비용 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드립니다.

     

    도로연수학원 가격 비용 1

     

    운전면허증을 딴 다음 바로 주행을 해도 되지만 도로연수를 받는다면 보다 편하게 운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5일~ 7일정도 받게 되며 연수가 더 필요하다고 느낄 경우 추가로 더 받을 수가 있습니다.

    도로연수 과정

    1일차 기본조작 및 감각훈련

    도로연수 하기 안전한 곳에서 기본적인 조작을 숙지하게 됩니다. 운전자세와 명칭, 기능에 대해서 교육을 받게 되고 출발과 제동을 익히게 됩니다.

     

    또, 운전하게 되면 발생하게 되는 좌회전과 우회전, 유턴, 차선 맞추기 등을 반복적으로 연습하게 됩니다.

     

    2일차 안전주행 방어운전

    일반도로 중 도로연수하기 좋은 도로에서 주행연습을 하게 됩니다. 좌회전과 우회전, 거리감, 속도감 등을 익힐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도로 운전하면서 만나게 되는 신호등과 표지판 식별하는 방법과, 차간거리, 코너링 등을 익히게 됩니다.

     

    3일차 고속주행 시내주행

    일반도로를 운전하면서 간선도로 차선변경방법과 고속화 도로 차선변경, 시내 주행, 양보운전, 교차로 등등 초보 운전자들이 힘들어 할 수 있는 도로에서 어떻게 운전을 해야 하는지 배우게 됩니다.

     

    4일차 이면도로 시내주행

    비보호 좌회전이나 신호등 없는 교차로에서 통행하는 등 기존에 배웠던 것들을 복습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5일차 주차 및 복잡한 시내주행

    초보운전자들이 제일 힘들어하는 곳이 바로 골목길 운전 입니다. 골목에서 운전하는 방법과 후진주차, 전진주차, 평행주차 등을 배우게 됩니다.

     

    운전연수를 하다가 사고가 나게 되면 어쩌냐 라고 걱정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다행히 안전장치가 장착이 되어져 있고, 어떤 사고가 발생한다 해도 학원에서 100% 책임을 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 교육과정은 각 학원마다 조금씩 다를 수가 있지만 비슷하게 진행이 됩니다.

    도로연수 비용

    도로연수비용은 각 학원마다 다르고 자체로 진행하는지 학원 차량으로 하는지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적은 비용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차를 갖고 있고 개인연수를 하는 분을 찾아보면 보다 저렴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때는 사고가 났을 때 본인 보험으로 처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운전이 정말 미숙하고 겁이 나는 분들은 비용이 좀 들어가더라도 학원차량을 대여해서 연수를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