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암진단비 청구방법 청구서류 얼마 1억
    생활정보 2023. 2. 25. 20:46
    반응형

    암진단비 청구방법 청구서류 얼마 1억 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암진단비 청구방법 청구서류 얼마 1억 1

     

    살면서 어떤 질병에 걸릴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실비보험과 암 보험정도는 가입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암에 걸리게 됐을 때, 암진단비를 받아서 필요한 생활비를 대체 할 수가 있습니다. 암진단비는 얼마가 적당하고, 청구방법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기사

    📍 난방비지원금 바로가기
    📍 퇴직연금 해지 수령방법 중도인출 후기 방법 사유 바로가기
    📍 4세대 실손보험 전환 장점 단점 비교

     

     

    암진단비란?

    암진단비 라는 것은 암에 걸렸을 때, 한번에 받을 수 있는 보험금 입니다. 암에 걸리게 되면 일을 그만둬야 할 수가 있는데 이때 생활비를 대신해서 암진단비를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험금은 내 돈을 병원비로 쓴 다음 추후 증빙서류를 제출하면서 일부 공제를 한 다음 보험금으로 돌려 받을 수가 있는데 진단비는 진단 즉시 받을 수가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보험사로부터 입금받은 돈은 내 돈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암진단금은 각 보험마다 다르며 싼건 3,000만원, 비싼건 5,000만원~ 1억까지 설정되어져 있는 보험도 있습니다.

     

    암에 걸렸다면 보험료 납입면제 받기

    모든 보험에는 면책기간과 납입면제가 존재하게 됩니다. 면책기간이 라는 것은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기간 입니다. 감액기간은 보험금의 일부만 받을 수 있는 기간을 말 합니다.

     

    보험에 가입을 한 다음 면책기간(보통 90일) 안에 암에 걸리게 된다면 보험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보험은 빨리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암에 걸리게 된다면 암진단자금을 받을 수가 있고, 납입면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납입면제는 암이나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등의 중대질환에 걸린다면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되는 서비스 입니다.

     

    현재 암 진단을 받았다면 보험사에 전화를 하거나 보험 설계사한테 전화해서 납입면제 가능한지 확인 후 혜택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때 정확히 언제까지 납입면제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더 좋습니다.

     

    암진단비 청구시 알아야 될 내용

    보험금 청구 하기 전에 챙겨야 할 서류가 있습니다. 해당 보험사 고객센터나 보험설계사한테 전화해서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확인한 다음 병원 원무과에 가서 서류를 요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서류에는 병명 및 질병코드가 반드시 써 있어야 하며, 병원 직인, 환자 인적사항, 청구 사유별 치료내역 등 자세히 작성되어져 있어야 하고 원본이어야 합니다.

     

    암진단비 청구방법

    청구방법은 가입되어져 있는 보험사에 전화를 해서 서류를 이메일이나 팩스로 보내주면 됩니다. 이때 보험설계사랑 통화가 된다면 보험설계사한테 요청을 하셔도 됩니다.

     

    청구 후 빠르게 입금처리가 되는데 간혹 지연이 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직접 전화를 하게 되면 내 시간이 빼앗기게 되는데 보험설계사한테 요청을 하면 대신 확인 후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