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믹서기 잘 고르는 법 추천 Top 3
    생활정보 2023. 2. 20. 19:38
    반응형

    믹서기 잘 고르는 법 추천 Top 3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믹서기 잘 고르는 법 추천 Top 3 1

     

    음식을 만들 때 믹서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때 어떤 용도로 쓰느냐에 따라서 구매하는 믹서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또 블렌더, 착즙기 등등 믹서기와 비슷한 것들이 있는데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이 글 안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믹서기와 블렌더, 착즙기 차이점

    믹서기

    믹서기는 용기 안에 칼날이 있어 야채나 과일, 이유식 등을 분쇄 할 때 사용 하게 됩니다. 과일은 껍질이 있기 때문에 잘 갈리지 않고 덩어리가 남을 수 있습니다.

     

    블렌더

    믹서기보다 모터회전수가 높으며 믹서기처럼 용기 안에 칼날이 있어서 음식 재료를 분쇄해주거나 갈아야 할 때 쓰입니다. 믹서기보다 강력한 분쇄효과를 얻고 싶으면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착즙기

    믹서기와 블렌더랑은 다른 방식 입니다. 칼날이 달린 판이나 드럼이 회전하면서 압력으로 넣은 재료의 수분이나 즙을 짤 때 쓰입니다. 즙을 짜는 것이기 때문에 적게 영양소 파괴되고, 건더기가 남지 않기 때문에 일반 주소처럼 마실 수가 있습니다.

     

    믹서기 잘 고르는 법

    모터의 회전수

    믹서기나 블렌더를 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모터 회전수 입니다. 기본적으로 상품 스펙에 RPM으로 표시가 되어져 있습니다. 이 RPM이 25,000이상(소비전력 1,000W 이상) 되는 것을 사야지 건더기나 덩어리가 남지 않게 됩니다.

     

    용기의 종류와 특징

    용기의 소재는 크게 4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 스텐은 내구성이 좋고 환경호르몬이 적게 나오며 변색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또 무게도 가벼워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 플라스틱은 내구성이 약해서 파손이나 흠집이 날 수 있고, 변색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무게는 가벼우며, 가격대도 저렴한 편 입니다.
    • 유리는 변색이나 흠집이 일어나지 않고 환경호르몬에 대한 위험이 없지만 파손시 다칠 수가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 트라이탄은 아기 젖병에 쓰이는 소재이로 환경호르몬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 스텐이나 플라스틱, 유리의 장점을 다 갖고 있습니다.

    각 소재가 갖는 장단점이 있지만 요즘은 트라이탄 소재로 된 것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늘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변색이 되지 않는 것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칼날의 종류

    믹서기에 쓰이는 칼은 총 4가지 입니다.

    • 일자칼은 곡물이나 건어물 같이 수분이 적은 재료를 분쇄하거나 다질 때 사용하게 됩니다. 갈게 된 재료는 입자가 굵게 나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 S자 칼날은 야채나 채소, 고기 등 수분이 있는 재료를 분쇄하거나 다질 때 사용하게 됩니다.
    • 십자칼날과 이중칼날은 과일이나 채소, 얼음, 스무디 등 주스를 만들 때 주로 이용을 하게 됩니다. 입자가 곱게 나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진공기능

    야채나 채소를 갈아서 주스를 해먹을 때 진공기능이 있으면 좋습니다. 이렇게 분쇄 된 재료의 양영소 파괴가 적고, 갈변현상이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갈아서 주스를 해먹는 일이 많다면 추천을 드립니다.

     

    소음

    모터의 힘이 강하면 소음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믹서기나 블렌더를 가장 쎈 강도로 사용하게 되면 최소 80dB 이상의 소음을 발생하게 됩니다.

     

    잠깐 사용하더라도 높은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는 집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소음이 발생하는지 체크하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믹서기 추천 Top 3

    필립스 미니 블랜더

    후기 바로가기

     

    키친 플라워 쿠킨 고속 파워 믹서기

    후기 바로가기

     

    유닉스 푸드 다용도 믹서기

    후기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