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RT 지연확인 교통비 보상 받는 방법
    생활정보 2023. 1. 3. 14:50
    반응형

    오늘은 SRT 지연확인 교통비 보상 받는 방법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최근 SRT에 전기공급장애가 발생함에 따라 열차 운행에 큰 차질을 빚은 일이 있었습니다.

     

    SRT 지연확인 지연증명서 대중교통비 보상 받는 방법 1

     

    이 문제로 인해서 오후 5시부터 마지막 열차까지 경부 호남고속선 상하행선 KTX 110대와 SRT 45대가 지연이 됐고 짧게는 20분에서 최대 2시간까지 열차가 지연되면서 승객들의 불만이 속출하게 됐습니다.

     

    이전부터 SRT 지연 사태가 발생이 됐으며 신청을 하면 결제한 운임을 보상을 해주거나 택시비 보상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아래 본문을 통해 보상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RT 지연확인 방법

    SRT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지연사태를 대비해서 미리 체크를 한 다음 이용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사전조치를 미리 할 수가 있습니다.

     

    SRT 지연확인 지연증명서 대중교통비 보상 받는 방법 2
    출처 : 코레일 블로그

     

    지연확인은 코레일 톡 앱에 들어가면 볼 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SRT 밑에 거북이 표시가 되어져 있습니다. 이 곳들은 5분 이상 지연되는 경우 나오는 표시 입니다.

    SRT 지연확인 지연증명서 대중교통비 보상 받는 방법 3SRT 지연확인 지연증명서 대중교통비 보상 받는 방법 4SRT 지연확인 지연증명서 대중교통비 보상 받는 방법 5
    출처 : 코레일 블로그

     

     

    얼만큼 지연이 되는지는 지연되고 있는 시간대의 일반실 > 열차시각을 누르게 되면 도착과 출발 시간 밑에 ( ) 괄호 안에 시간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지연시간을 보고 밖에 나가서 개인 업무를 보거나 지연시간에 맞춰서 역에 도착을 하면 놓칠 수가 있으니 단순히 참고만 하셔야 합니다.

    SRT 지연보상 받는 방법

    열차를 이용하다 지연이 됐을 경우 방침에 따라서 보상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SRT 지연 보상 기준

    • 20분 이상 40분 미만 : 12.5%
    • 40분 이상 1시간 미만 : 25%
    • 1시간 이상 : 50%

    신용카드로 결제를 했을 때는 전체 취소 됐다가 재결제가 진행이 됩니다. 현금 결제로 했을 경우 아래 신청방법에 따라 신청을 하시게 되면 보상 비율에 맞춰서 환불처리가 됩니다.

    SRT 지연 보상 신청 방법

    • SRT 사이트 접속 > 이용안내 > 지연배상신청

    위 경로로 들어가게 되면 지연료 계좌반환 신청 이 라는 메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 개인정보를 넣고 확인을 누르게 되면 지연 보상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 지연으로 인해서 약속시간에 늦어 택시를 탔을 경우 택시비까지 보상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위 경로를 찾아 들어가기 힘들 경우 아래 링크로 들어가세요.

     

    지연배상 신청하기

     

    SRT 교통비 보상 받는 방법

    교통비 처리 기준

    SRT 이용시 2시간 이상 지연이 됐고, 밤 11시 이후 도착을 하게 됐을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교통비 실비 지급을 보상 받을 수가 있습니다.

    SRT 교통비 신청방법

    • SRT 사이트 접속 > 이용안내 > 지연배상신청 > 교통비 신청 페이지

    지연배상신청과 동일한 페이지로 교통비 신청 페이지에 개인 정보를 넣고 확인을 누르게 되면 사용했던 택시비를 보상 받을 수가 있습니다.

     

    간혹 택시를 탄 다음 보상 받지 못하는 분들이 있으니 이와 같은 일이 있을 때 이 정보를 통해 보상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교통비 신청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