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IT 2023. 1. 31. 15:31
    반응형

    오랜 기간 동안 카카오톡이 국민 메신저의 자리를 꿰차고 있지만, 특수한 경우에 텔레그램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텔레그램은 대화 내용을 기록으로 남겨두지 않기 때문인데요. 비밀이 보장되어야 하는 업무의 경우 텔레그램이 중요한 메신저 수단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텔레그램 PC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고자 합니다.

     

    1.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텔레그램 PC버전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텔레그램을 사칭하는 사이트가 많은데 광고로 도배되어 있을 뿐더러 해당 사이트에서 파일을 받을 경우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에 감염될 우려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오류 등이 개선된 최신 버전 파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장 먼저 배포하니 이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Telegram Desktop

    Experience Telegram on your computer in a swift and seamless way.

    desktop.telegram.org

     

    위에 링크해드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며 [Get Telegram for Windows]를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파일명은 'tsetup.1.9.21'이며, 파일 용량은 20.7MB입니다.(2002년 3월 26일 기준)

     

     

    2. 텔레그램 PC버전 설치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텔레그램 PC버전을 처음 설치해 보시는 분은 이 부분에서 의아해하실 겁니다. 언어 선택 메뉴에서 한국어가 없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것은 단지 설치 과정의 언어를 묻는 것이기 때문에 영어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텔레그램의 설치 위치를 선택합니다. 기본 값은 AppData\Roaming\Telegram Desktop입니다. 그리고, 설치 공간은 최소한 58.6MB가 필요하다고 알려줍니다. 설치 위치 선택 및 확인이 끝났으면 Next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시작 메뉴 폴더를 결정합니다. 기본 값은 Telegram Desktop입니다. 옵션 체크를 통해서 시작 메뉴 폴더를 만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추가적인 작업으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지를 결정합니다. 확인이 끝나면 Next를 눌러서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앞서 선택했던 설치 위치, 시작 메뉴 폴더, 바탕화면 바로가기에 대한 확인을 한 후에 Install을 눌러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Finish 버튼을 눌러서 셋업을 종료합니다. 설치 과정에 부가적인 옵션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깔끔했습니다.

     

     

    3. 텔레그램 PC버전 회원가입

    텔레그램에 가입해서 계정을 활성화하는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휴대폰 문자 인증 한번만으로 바로 텔레그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진행 버튼을 눌러 언어를 바꾼뒤에 시작을 해줍니다.

     

     

    국가 코드를 확인하고 전화번호를 입력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문자로 받은 인증코드를 입력 후에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성과 이름을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누르면 텔레그램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텔레그램 PC버전에 로그인한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라며 더욱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